구글 서치콘솔에서 크롤링만 되고 색인이 안될 때 수동등록으로 해결하는 법
구글 블로거를 시작한지 시간이 꽤 지났는데 초반 일부 자료들을 제외하고 몇달간 페이지 색인 생성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도저히 그냥 기다릴 수 없어 해결책을 찾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몇간달 색인이 전혀 안되고 있었습니다 |
구글 서치콘솔 수동 등록을 하게 된 이유
크롤링 단계까진 진행되는데 색인 작업이 안되길래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수동등륵을 진행해 봤더니 색인이 쭉쭉 올라가기 시작하네요.
이 수동 등록이란게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크롤링 단계까지 가있는 URL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URL검사와 색인요청을 눌러야 하는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해 해야되나 말아야 되나 엄청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안해보는것 보다는 나을 것 같아서 요청했더니 안했으면 큰일날뻔했네요.
정체되어 있다가 색인 수동 등록 작업이후 쑥쑥 올라가는 그래프가 보입니다 |
크롤링 된 URL 수동 등록 하는 법
1. 구글 서치콘솔 왼쪽 메뉴의 페이지를 누른 후 스크롤을 내려 하단에 보면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사유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발견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발견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으로 들어갑니다 |
2. 색인 요청 할 URL주소를 클릭합니다.
크롤링 안된 URL 수동 등록 하는 법
아직 발견됨으로 표시되지 않는 블로그 포스팅글의 경우 직접 URL을 입력하여 요청 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서치 콘솔 상단의 URL입력란에 추가할 포스팅 URL을 입력하여 엔터를 누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