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방배동 내방역 새로 생긴 냉면 전문 음식점 흥미면옥

방배동-흥미면옥
방배동 새로 생긴 흥미면옥

방배동 내방역 근처에 새로 생긴 냉면 전문 음식점 흥미면옥. 원래 위치는 방배동 우체국 인근 상당히 큰 매장이었는데 어느 날 없어지더니 지금 자리에 새로 개업했습니다. 원래 이불 파는 프렌차이즈 가게가 있던 자리인데 새로 공사 하길래 뭐가 생길까 했는데 흥미면옥이었네요.

방배역 인근 점심 식당 목록
내방역 인근 점심 식당 목록
내방역 인근 카페 목록


1. 내부

내부는 4인용 테이블로 깔끔하게 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직 이불 가게가 운영 중일 땐 내부가 이렇게 큰 줄 몰랐는데 냉면 가게라는 특성 상 주방에 큰 기계가 들어가야 해서 주방이 전체 면적 중 차지 하는 면적이 크긴 해도 홀 크기가 그렇게 작진 않았습니다.

방배동-흥미면옥-내부모습
흥미면옥 내부 모습


2. 메뉴

가게 이름 답게 냉면이 주 메뉴지만 만두와 사골우거지탕, 갈비탕도 팔고 있네요. 냉면이라는 특성이 여름에 잘 팔리는 메뉴다 보니 겨울 메뉴도 같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 한정으로 우거지탕을 9천원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날 점심시간이었지만 냉면 먹는 사람보다 우거지탕 먹는 사람이 더 많았습니다.

방배동-흥미면옥-메뉴
흥미면옥 메뉴

방배동-흥미면옥-메뉴
점심시간 한정으로 우거탕이 9천원입니다


3. 흥미면옥 비빔냉면

일단 냉면 집이니까 냉면으로 먹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비빔냉면으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2,000원으로 꽤 비싼 편이네요. 그리고 나오는 속도가 엄청나게 빨랐는데 주문하고 잠깐 기다리니 바로 나오네요. 

방배동-흥미면옥-반찬
냉면 먹기 전 나오는 육수와 기본 반찬


냉면은 상당히 얇은 면으로 잘 끊어지지 않는 면이었습니다. 별 생각 없이 가위 질로 반으로 한번만 가르고 먹었는데 도저히 질겨서 이빨로 잘 끊어지지 않아 먹다가 몇 번  더 가위 질 해서 먹었네요.

방배동-흥미면옥-비빔냉면
비빔냉면


냉면 위에 올라간 오이나 고기, 무, 계란 등은 비빔냉면 소스와 잘 어울리고 맵지 않고 간이 적당한 새콤한 맛이 나는 냉면이었습니다. 가격이 12,000원이라 자주 먹진 못할 것 같고 냉면 먹고 싶을 때 오면 좋을 것 같네요.

방배동-흥미면옥-비빔냉면
비빔냉면 구성


4. 위치

  • 흥미면옥 주소 : 서울 서초구 방배로 189 1층
  • 흥미면옥 가는법 : 내방역 6번 출구 나와서 걸어가면 우리은행 옆 건물 1층입니다.